Home 칼럼 제임스의세상이야기 오클랜드에서 항상 뛰어난 정신력을 가진 한인들은 소중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오클랜드에서 항상 뛰어난 정신력을 가진 한인들은 소중하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첫째로, 한인들은 모든 사물을 객관적으로 보는 것 같았습니다. (They see things objectively.)
세익스피어의 유명한 대사 중에, 세상에서 좋고 나쁜 것은 생각하기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상황을 어떻게 해석하느냐에 따라 이득이 될 수도 있고, 손실이 될 수도 있으므로, 시련을 극복하기 위해서 객관적으로 사물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둘째로, 한인들은 내려 놓을 줄 알았습니다.
(They let go of entitlement.) 언제나 원하는 것을 소유해야 하는 생각을 버려야 하는 것입니다. 정신력이 강한 한인들은 삶이 계획대로 풀리지 않을 수도 있으며, 그리고 언제든 예상하지 못한 일이 만날 수 있는 것을 알아야만 했습니다. 세상의 일이 잘 풀리지 않았을 때, 운명을 탓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셋째로, 한인들은 냉정하고 안정되게 평정되게 침착하게 행동할 줄 알았습니다. (They keep an even keel.)
정신력이 강하다는 것은, 언제나 행복함을 의미하지 않기 때문에, 언제나 냉정하고 침착한 상태를 유지하는것을 의미하는 것이었습니다. 정서적인 안정과 냉정함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은 힘든 상황을 극복하는 큰 자산이었습니다.
넷째로, 한인들은 행복에만 집착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They don’t aspire to be happy all the time.)
언제나 행복하다고 믿는 것은 때로는 불행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정신력(Mentality)이 강한 사람들은 부정적인 감정을 회피하려 하지 않았으며, 그러나 긍정적인 감정과 부정적인 감정들이 자연스럽게 공전할 수 있도록 내버려 두는 것이 강한 정신력을 갖는 비결이었습니다.
다섯째로, 한인들은 현실적인 낙천주의자들인 것 같았습니다. (They are realistic optimists.)
정신력이 강한 한인들은, 넘어지면 습관적으로 다시 일어나는 것입니다. 희망이 없다고 불평하고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정신력이 강한 한인들은, 낙천주의자의 희망과 비관주의의 현실성을 견지(Viewpoint)하며 현실적인 낙천주의자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여섯째로, 한인들은 과거가 아닌 현재의 지금에 살아 가는 것입니다. (They live in the present moment.)
현재의 지금에 사는 것은 모든 것을 있는 그대로 인지하게 도와 주는 것입니다. 과거에 집착하고 미래만 바라보지 않았습니다. 현재의 지금에 사는 것이, 신체의 뇌의 활동을 증진시키고, 정서를 안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여 준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일곱째로, 한인들은 꾸준히 목표를 향해 정진하는 것입니다. (They are persistent in the pursuit of their goals)
정신력이 강한 한인들은, 인내심이 있으며, 투지(Fighting Spirit)와 기개(High Spirit)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투지를 갖는 것은 장기적 목표를 이루어 낼 수 있는 열정이 있다는 것과 같았습니다.
여덟째로, 한인들은 놓아 줄 때를 알았습니다.(They know when it is time to let go.)
정신력이 강한 한인들은 놓을 줄 때를 알았으며, 행동은 컨트롤할 수 있지만, 그러나 행동의 결과까지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은 아니었으며, 우리 한인들의 능력 밖에 있는 것은 놓아 주었습니다. 언젠가 차이를 인지하고 포기해야 할 때, 내려 놓을 줄 알았습니다.
아홉째로, 한인들은 자신의 삶을 사랑했습니다. (They love their lives.) 강한 정신력으로 무장하기 위한 마지막 비결은, 오클랜드의 삶들의 시련들을 사랑하라는 것이었습니다. 그것은 복잡함이 있는 우리의 삶들이었습니다. 받아 들이기 싫을지라도 그것들을 포용하는 곳에서, 기쁨을
찾아냈습니다. 우리 한인들이 걸어 가는 삶 속의 길의 장애물들은 삶들의 장애물 자체가 아니었으며, 그것도 또한 우리 한인들의 삶 속에서 함께 동행하는 길들이었습니다.
수채화아티스트/기도에세이스트/칼럼니스트 제임스로부터

타임즈 인기글

“하노이 정상회담은 2막…여러 막 거쳐야 대서사시에”

북한‘완전히 검증된 비핵화’(FFVD)에서‘완전히’에는 거부감 있어 지난 3월 17일(일) 뉴질랜드타임즈 도언태 발행인은 문재인 대통령 통일외교안보 특보를 맡은...

요즘 뜨는 발효음료 ‘콤부차 Kombucha’

한국엔 생소하지만, 아만다 사이프리드, 레이디 가가, 린제이 로한 등 미국 할리우드 여배우들이 즐겨 마시는 건강음료로 알려진 ‘콤부차’(Kombucha)의 인기는 유럽, 일본 등 전 세계로 퍼져가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디톡스...

뉴질랜드타임즈 1000호를 맞아

1996년 1월 1일(월) 새해 첫날에 창간된 뉴질랜드타임즈가 이번 1000호를 발행할 수 있기까지 오랜 세월 변함없이 뉴질랜드타임즈를 성원하고 지지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머리...

‘키위 이슬람 테러리스트’ 귀환 못할 수도

자신다 아던 수상은 소위 ‘키위 지하디스트’라고 불리는 마크 테일러가 뉴질랜드로 돌아올 경우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테일러는 뉴질랜드 국적으로 이슬람 테러 단체인...

보다폰, 직원 2800명에게 자발적 퇴사 제안

수백 곳 콜센터 재정립…기술 인력 인도 협력 회사로 옮길 듯 보다폰은 지난 3월 11일 재무상태를 회복하고 2020년 주식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