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NZ교민뉴스 교민뉴스 “서로 힘 합쳐 더 나은 미래 만들자”

“서로 힘 합쳐 더 나은 미래 만들자”

“새해 복 많이 지으세요”…오클랜드한인회 신년하례식

2020년 오클랜드한인회 신년하례식이 1월 11일(토) 오전 11시 오클랜드한인회관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변경숙 오클랜드한인회장, 홍배관 오클랜드총영사, 우영무 민주평통 뉴질랜드협의회 회장, 장구한 오클랜드 한인노인회 회장을 비롯해 한인 100여 명이 참석,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변경숙 회장의 인사말.

15대 오클랜드한인회가 출범한 지 6개월이 지났다. 2020년은 새로운 마음으로 더 나은 한인회로 발돋움하고자 한다. 한민족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우리 한인의 능력과 비전을 가지고 서로 힘을 합하면 더 나은 미래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내 임기 동안 가장 중점을 두고 있는 것은 우리 한인 동포의 역량을 키위 사회에 알리고 더욱 발전하는 한인 커뮤니티를 만드는 것이다.

대내외적으로 건강한 오클랜드한인회가 되기 위해서는 15대 한인회 임원진뿐만 아니라 한인 동포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이 필요하다. 3월에 있는 한인의 날에 많은 한인이 참석하고 또한, 다민족 커뮤니티에서도 많이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

지난 오클랜드한인회 선거에서 약간의 불협화음이 있었지만 이러한 것들도 한인 사회가 발전해 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 어떤 이권이나 의혹이 생기지 않도록 제도적 보완을 해 나가려고 한다. 경쟁이 아닌 화합을 할 수 있도록 손을 맞잡고 열정을 가지고 임기 동안 최선을 다해서 일하겠다.

마지막으로 한인들의 격려와 협조를 바탕으로 한 걸음씩 나아갈 때 뉴질랜드 한인 사회는 더 많은 발전을 할 수 있다고 말했다.

홍배관 오클랜드 총영사는 격려사를 통해 “2020년에는 교민 사회가 서로 마음속의 앙금을 풀고 서로 화합하고 배려하는 사회가 되었으면 한다. 뉴질랜드 한인이 3만 5천 명으로 이민자 사회에서는 중국, 인도, 필리핀에 이어 4번째로 큰 커뮤니티이다. 뉴질랜드 키위 사회에서는 우리 한인 커뮤니티를 주시하고 있다. 올해는 많은 한인이 한인회 행사에 많이 참석하여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우영무 민주평통 뉴질랜드협의회 회장은 격려사를 대신해 법륜 스님의 새해 인사말을 소개했다.

“새해 복 많이 지으세요. 우리는 새해 인사로 복 많이 받으세요 하는데 복은 받을 만한 행동을 했을 때 받는 것이지 가만히 앉아서 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법륜 스님은 복을 많이 짓기 위해서는 ▷무엇이든 방긋 웃으며 ‘예’하는 사람이 된다 ▷사랑받기보다 사랑하는 사람이 된다 등의 10가지 덕목을 실천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구한 오클랜드 한인노인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2020년 경자년 새해에 여러분들 모두 건강하고 행복하며 복 많이 받으시기를 기원한다. 쥐띠해에는 모든 한인이 부지런하게 일하는 생활 방식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년사와 격려사 시간에 이어 참석한 한인들 소개와 국원국악원 성정미 여사의 공연이 있었다. 참석자들은 주최 측이 마련한 다과를 함께 나누며 새해 인사와 덕담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임채원_기자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Advertisement -

주간 신규 인기글

에어뉴질랜드, 서울-오클랜드 노선 3월 8일부터 6월말까지 운행 중단

대한민국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가 증가함에 따라 에어뉴질랜드는 2월 24일 오전 9시 3월 8일부터 6월 말까지 오클랜드-서울 노선을 운행 중단하기로 했다. 에어뉴질랜드는 이 기간에 티켓을 예약한...

서머 라틴 스트리트 파티(Summer Latin Street Party)

∙  일시: 2월 29일(토), 오후 8시~자정 ∙  장소: New Regent Street Christchurch Central ∙  비용:...

[뉴질랜드 전원일기] 부엉이는 부엉이요 참새는 참새다

뉴질랜드 전원일기(11) 새벽에 못 일어나는 부엉이 남편을 위해 참새 마누라가 열심히 밭일을 하고참새 마누라가 잠든 밤 부엉이 남편이...

캔터베리 일본의 날 2020

∙ 일시: 3월 1일(일), 오전 9시 30분~오후 4시 30분 ∙ 장소: 리카톤 파크 이벤트 센터 (Riccarton Park Events...

페인트 앤 펜 전시회 (Paint n’ Pen Summer Exhibition)

∙ 일시: 3월 8일(일)까지, 평일: 오전 9시~오후 8시, 주말: 오전 10시~오후 5시 ∙ 장소: Tūrang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