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질랜드 겨울철 별미, 굴

뉴질랜드 겨울철 별미, 굴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1390 추천 2


리안의 뉴질랜드 이야기(15)
 


c868f78648fe0a9abd83cc63a3d94776_1618890780_4668.png
 

안녕하세요. 리안의 뉴질랜드이야기 리안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해산물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해산물을 정말 좋아해서 섬나라인 뉴질랜드에 살면서 많은 해산물을 먹을 생각을 하고 왔는데, 오클랜드에 막상 오니 생각보다 해산물을 먹기가 쉽지 않은 것을 알게 되었어요. 


물론 가게에서 사 먹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고민을 하고 먹기도 하는데요. 가격이 비싸더라도 포기할 수 없는 뉴질랜드 해산물 중 하나가 바로 뉴질랜드 굴이에요.


뉴질랜드에 살면서 다양한 해산물을 먹어볼 수 있었는데, 그중 꼭 먹어보시면 좋겠다고 추천해 드리는 해산물은 대표적으로 연어, 크레이피쉬 그리고 굴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어요. 


물론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해산물들이 있지만 오셔서 꼭 드시고 가셔야 한다는 해산물은 이렇게 3가지라고 추천해 드려요. 그중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이 가득한 해산물이죠. 


칼로리와 지방 함량이 적어서 다이어트에 인기가 있고, 칼슘이 풍부해서 식이조절 시 부족해진 칼슘 보충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리는 뉴질랜드 굴에 대해서 잘 기억하셔서 꼭 드셔 보시길 바랄게요.


뉴질랜드 굴은 수백만 년 동안 뉴질랜드 연안 해역에서 자랐으며, 1800년도부터 Dredge Oyster와 Rock Oyster가 수확되기 시작했습니다. 뉴질랜드 북섬의 북부 항구에서도 1960년대 후반부터 굴 양식을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초반 Rock Oyster로 양식을 시작했지만, 판매까지 오랜 시간이 걸리고 양식에 어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 후 굴 농부들은 1970년대에 락 오이스터보다 3배 빠르게 잘라는 Pacific Oyster를 발견합니다.


c868f78648fe0a9abd83cc63a3d94776_1618890632_3691.jpg
 
 

이런 식으로 다양한 굴 양식을 통하여 뉴질랜드에서는 이제 일 년 내내 굴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뉴질랜드에서 드실 수 있는 인기 있는 굴로는 Bluff(블러프 굴), Te Matuku(Waiheke Island 와이헤케 굴), Clevedon Coast(클레브던 굴), Mahurangi(마후랑이 굴), Big Fat(Bay of Islands 베이 오브 아일랜드 굴), Kaipara(Kaipara Harbour 카이파라 하버 굴), Orongo Bay(Russell 러셀 굴), Wild Stick(베이 오브 아일랜드 굴), Te Kouma(Coromandel 코로만델 굴)가 있습니다. 물론 제철 시기에 맞춰서 드셔야지 좀 더 맛있는 굴을 드실 수 있겠죠?


먼저 제가 가장 추천하는 뉴질랜드 굴 종류부터 알려드립니다. 제가 가장 추천하는 뉴질랜드 굴은 Bluff Oyster(Tio paruparu)입니다


블러프 오이스터는 뉴질랜드 남섬의 최남단에서 먹을 수 있는 뉴질랜드에서 가장 인기 있는 굴로, 차고 깊은 뉴질랜드 남해 Foveaux Strait(포보해협)는 블러프 오이스터의 풍부한 맛과 풍미에 기여합니다. 


블러프 굴은 100년 이상 포보 해협에서 수확되었으며 이 굴이 뉴질랜드의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해안 도시 블러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블러프 굴은 크기도 크고 육즙이 많은 오이스터로 전 세계에서 가장 훌륭한 굴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3월에서 8월 기간인 한정기간 동안 블러프 굴을 먹어볼 수 있으며 매년 5월에는 Bluff Oyster & Food Festival을 개최하여 뉴질랜드 사람들과 외국인들이 함께 최고급 블러프 굴을 즐길 수 있는 축제도 제공되고 있습니다. 


해당 축제에서는 굴 먹기 대회 & 굴 오픈 대회 등 즐길 거리도 있으며, 굴과 함께 다양한 바다 음식 & 현지 양조주도 즐길 수 있습니다. 2021년 5월의 블러프 축제는 이미 마감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뉴질랜드의 오이스터를 즐길 수 있는 방법도 다양합니다.

 

c868f78648fe0a9abd83cc63a3d94776_1618890810_6315.jpeg
 

1) 식당에서 즐기는 굴

해산물을 판매하는 다양한 식당에서 굴을 드실 수 있습니다. 오클랜드의 경우, 굴 전문 레스토랑인 Oyster & Chop이라는 오이스터 바가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하나의 굴이 아닌 여러 종류의 굴을 먹어볼 수 있으며, 굴을 요리에 접목한 메뉴를 도전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Oyster and Chop(Market Place, Viaduct, Auckland 1010)은 매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셰프의 Rock Oyster의 해피아워로 저렴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당 해피아워를 즐기려면 최소 6개를 주문해야 하며, Oyster Bar에서만 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2) 굴 양식장 채집 & 보트 투어

뉴질랜드에서 보트를 타고 굴 양식장 중앙으로 이동하여 직접 굴을 채집해보고 굴을 먹을 수 있는 굴 농장 투어도 있습니다. 


The Shuckle Ferry Oyster Farm and River Tours는 오클랜드 남쪽에 위치한 곳으로 Mahurangi 마후랑기 오이스터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90분의 Full Shucking 체험은 직접 신선한 굴을 채집해보고 그 자리에서 오픈하여 요리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성인 75달러, 어린이 45달러로 BYO도 가능합니다. 또한 미리 예약하신다면 12개에 10달러를 내고 오이스터를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오이스터 투어를 희망한다면 아래 안내해드리는 사이트를 통하여 정보를 알아보고 예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오이스터 투어 예약 사이트: https://www.oysterfarmtours.co.nz


c868f78648fe0a9abd83cc63a3d94776_1618890651_6185.jpg
 

3)뉴질랜드 굴 양식장 방문 

뉴질랜드의 굴 시즌에 직접 굴 양식장에 방문하여 가장 신선한 굴을 드실 수 있습니다. 많은 굴 양식장에서는 신선한 굴을 판매하고 있으며 크기와 종류에 맞춰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클랜드 근교에서 인기가 있는 굴 양식장으로는 오클랜드 북쪽 1시간 거리의 Matakana Oysters(1217 Leigh Road, Matakana 0985), 오클랜드 남쪽 1시간 거리의 Clevedon Coast Oysters(914 Clevedon-Kawakawa Road, Papakura, Auckland 2585)가 있습니다. 


특히 클레브던 오이스터는 제가 직접 다녀왔었는데, 신선한 굴 스프도 판매하고, 굴 양식장 밖에서 굴로 만든 다양한 요리(굴 햄버거 & 굴 튀김)등을 판매하여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또한, 클레브던 오이스터에서 굴을 구매하고 조금만 차를 타고 이동하면 바다가 있어서 그곳에서 굴을 드실 수도 있습니다.


4) 해산물 축제로 굴 즐기기

해산물 축제는 제철인 굴을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좋은 방법으로 각 지역별로 열리는 해산물 축제에 참가하여 굴을 드실 수 있습니다.


남섬 최남단 블러프- Bluff Oyster and Food Festival, 

베이오브 아일랜드 케리케리- Ocean & Orchard Wine & Food Festival, Port Chalmers Seafood Festival, 

북섬 오클랜드- Auckland Seafood Festival, 

북섬 와이헤케 섬- Waiheke Oyster Festival


이렇게 다양한 방법으로 뉴질랜드 굴을 즐길 수 있으니 몸에도 좋고 맛있는 뉴질랜드 굴은 꼭 드셔 보셔야겠죠? 제가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굴 양식장에 방문해서 드시는 것입니다. 


저는 굴 양식장에 보쌈을 해가서 굴이랑 보쌈이랑 같이 먹으니 꿀맛이더라구요! 다들 맛있는 굴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34328fb71155af3ed1fa26d72466cf70_1620700081_7457.jpg
        리안
 


네이버에서 [리안의 뉴질랜드이야기]를 검색해보세요!

BLOG: https://blog.naver.com/tozhawjdeod 

Email: tozhawjdeod@naver.com 

Facebook: https://www.facebook.com/NZLIANNE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 , , , , ,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

 
 
 

타임즈 최신기사

글이 없습니다.

인기기사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