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오클랜드 경보 4단계 2주 더 연장…지역 사회에 델타 변이 없어야 하향 이동

[속보] 오클랜드 경보 4단계 2주 더 연장…지역 사회에 델타 변이 없어야 하향 이동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860 추천 10


2521841c38da757393d08b52bc9fd9e8_1630297204_711.jpg
 

오늘(830) 자신다 아던 총리는 오클랜드에 발령됐던 경보 4단계 조치를 2주 더 연장한다고 발표했다.

 

그는 오늘 추가된 새로운 확진 사례 수는 어제보다 감소된 수로 매우 고무적이지만, 오클랜드의 경보 단계가 하향 이동하기 위해서는 지역 사회에 델타 변이가 없다는 확신이 들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일부 모델링 전문가에 따르면 만약 경보 4단계 조치를 시행하지 않았다면 오늘 약 550명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아던 총리는 노스랜드 지역을 제외한 뉴질랜드 전역은 831() 오후 1159분에 경보 3단계로 하향 이동하여 1주일 간 유지하며 이 조치에 대해서는 9월 6일에 내각이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노스랜드 지역의 폐수 검사 결과가 음성으로 나오면 이 지역은 92() 오후 1159분에 경보 3단계로 이동한다고 밝혔다.

 

그는 경보 3단계는 자유가 아니라 주의를 의미한다고 강조했다.

 

▣ 경보 4단계 주요 수칙  

 

 꼭 필요한 개인적 이동을 제외하고 집에 머물러야 한다.

 

▲ 꼭 필요한 개인적 이동을 위해 집 밖으로 나갈 때는 외부인과 적어도 2m 거리를 유지해야 한다.

 

▲ 운동이나 쇼핑을 할 때는 평소 즐겨 가던 곳이 아니라 가장 가까운 공원이나 슈퍼마켓을 이용해야 한다.

 

▲ 재택 근무나 가정 학습을 해야 한다. 일부 근로자는 계속 출근할 수 있지만 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따른다.

 

▲ 모든 대면 영업활동을 중지해야 한다. 일부 사업체는 계속 문을 열 수 있지만 여기에는 엄격한 제한이 따른다.

 

▲ 대중교통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물리적 거리두기를 하기 곤란할 때 또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 자주 손을 씻고 물기를 제거해야 한다. 손 씻기, 팔꿈치로 기침/재채기 가리기 등 기본적인 위생수칙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 자신이 어디에 갔는지 추적 기록해야 한다. NZ COVID Tracer 앱을 사용하여 기록한다.

 

▲ 감기나 독감 또는 코로나19 증상이 있으면 검사를 받아야 한다. 진단 검사에 대한 안내는 담당 의사나 Healthline(0800 611 116)에 전화로 문의한다.

 

▲ 모든 유아교육 센터,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대학 교육기관은 폐쇄된다.

 

▲ 지역간 이동은 특별한 상황에서만 허용된다.

 

▲ 모든 공공장소는 폐쇄해야 한다. 도서관, 박물관, 영화관, 식당, 체육관, 풀장, 놀이터, 시장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 대중 모임은 열 수 없다. 스포츠 경기, 결혼식, 장례식 등이 여기에 포함된다.

 

※ 필수 서비스

 

- 슈퍼마켓 등 공급망 서비스

- 숙박(필수 서비스 근로자와 (자가) 격리자를 위한 숙박 서비스)

- 뉴질랜드 세관, 이민부, 1차 산업부

- 건축 및 건설(필수적인 서비스, 중요 인프라, 가정/직장에서 건강과 안전을 유지하기 위해 즉시 필요한 건축 및 건설)

- 법원, 재판소

- 선거 위원회

- 소비재 관련 서비스(식품, 음료, 기타 주요 소비재 공급/납품/유통, 판매에 관여하는 업체(테이크어웨이 업체 제외)

- 금융 서비스(은행, 보험사 및 기타 금융기관)

- 건강 관련 서비스(병원, 1차 진료소, 약국, 의료 시험실, 진료 시설, 앰뷸런스)

- 장례 서비스

- 지방 및 정부 기관(코로나19 대응 관여, 민방위/위기관리 기능을 가진 기관)

- 주요 공공 서비스

- 1차산업

· 식음료 생산 및 가공, 제품 포장/처리

· 식품 안전 및 검증/검사

- 수의 및 동물 건강/복지 서비스

- 국민 안전과 국가 안보 관련

- 비상 서비스

- 보안 및 정보 서비스

- 과학(코로나19 대응, 위험 감시, 필수 서비스 진단 관련 기관(연구 기관 포함)

- 운송 및 물류

· 운송 서비스

· NZ Post(우체국 및 택배 서비스)

· 소형 승객 서비스 차량 운전자(택시 및 승차 공유 서비스 포함)

· 사회 기반 시설 및 통신 관련 차량

· 전기, 가스, , 쓰레기, 에너지, 통신 서비스, 인터넷 공급자 및 언론 매체(미디어)

 

 

▣ 경보 3단계 주요 수칙 

 

 술집식당카페쇼핑몰과 다른 소매업체들은 운영 불가대신 드라이브 스루와 온라인 쇼핑은 운영 가능.

 

 장례식과 결혼식은 진행 가능하나 10명 이하의 인원만 참석해야 하며 피로연 등 음식을 나누는 활동은 불가.

 

 바닷가에서의 일부 활동(수영서핑낚시등이 가능하지만 다른 수상스포츠는 불가.

 

 타인과의 접촉을 최소화하며 일부 확장된 자신의 버블안에서 외출할 것이 권장.

 

 고객들과 직접 접촉이 없는 산업예를 들어 건축업과 산림업 등이 보건 안전수칙을 따르는 전제하에 안전 직업군으로 분류되어 외부 근무 가능그 외의 기업들은 온라인 주문과 비접촉 배달로 영업 가능.

 

 지역 간 여행은 필수 노동자로 제한.

 

 노약자나 기존 질환자 등 중증 질환의 위험이 높은 사람은 가급적 집에 머무르도록 하고외출 시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해야함.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