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오클랜드 제외한 뉴질랜드 전역, 9월 7일 자정 경보 2단계 이동… 대부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속보] 오클랜드 제외한 뉴질랜드 전역, 9월 7일 자정 경보 2단계 이동… 대부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2768 추천 10

 2b714d6877fe299b36ba57bef7c5bb38_1630903933_1808.jpg


오늘(96) 자신다 아던 총리는 오클랜드를 제외한 뉴질랜드 전역은 97() 자정부터 경보 2단계로 하향 이동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지역에 있는 학교는 48시간의 준비 시간을 가진 후 목요일부터 개교한다.

 

그는 내각이 913()에 다음 조치에 대해 논의할 예정인데 이번 조치는 뉴질랜드에 두 가지 경보 단계가 운영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번 경보 2단계는 이전의 것과 다르다며 이번 조치는 델타 경보 2단계라고 칭했다.

 

그는 이 델타 경보 2단계에서는 대부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며 먹거나 마실 때는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다만 학교에서의 마스크 착용은 의무가 아니지만 블룸필드 보건국장은 12세 이상의 학생에게 강력하게 마스크 착용을 권고했다.  

 

대중을 상대로 한 사업체의 근무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그는 델타 변이는 공기를 통해 2배 이상 전염성이 크기 때문에 이번 새로운 경보 2단계 규정에서 마스크 착용을 강화한 이유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한 술집, 식당, 나이트클럽, 콘서트장, 교회, 미용실 등을 입장할때는 반드시 QR코드 스캔을 해야하며 비록 스캔이 의무화되지 않은 곳에서도 스캔하기를 당부했다.

 

사적인 행사는 참석한 사람들을 기록해야 하며 떨어져 앉아야 한다. 


한편, 애슐리 블룸필드 보건국장은 오늘 20건의 새로운 지역 사회 확진 사례가 추가돼 지역 사회 감염과 관련하여 총 821건의 지역 사회 감염 사례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접촉자의 80%가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고 말했다.

 

그는 어제 2천 건의 검사가 이루어졌는데 이는 이번 지역 감염 사례가 발생한 이래 가장 적은 검사 건수라며 더 많은 사람이 검사하기를 촉구했다.

 

그는 다음주부터 오클랜드 격리 시설 근무자를 대상으로 더 자주 검사를 실시할 예정인데 1주에 두 번 검사한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98일부터 코를 통한 검사 뿐만 아니라 침 검사도 함께 병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경보 2단계 주요 수칙

 

 육체적인 거리를 두고 직장과 학교에 갈 수 있음. 대붑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써야함.

 

 모임은 결혼식생일장례식 등을 포함하여 실내에는 50명 이하, 야외 장소는 최대 100명까지 모일 수 있음.

 

 사업체는 물리적 거리 설정과 기록 보존을 포함하는 공중 보건 지침을 따를 경우 대중에게 개방할 수 있음.

 

 비필수적 지역간 이동을 자제하도록 권고.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