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5월 팬데믹 봉쇄 이후, 6월 중소기업 매출 가장 크게 감소

2020년 5월 팬데믹 봉쇄 이후, 6월 중소기업 매출 가장 크게 감소

NZ타임즈에디터 댓글 0 추천 0

뉴질랜드 소규모 기업은 2023 6 월에 비해 올 6 월에 매출이 8.3% 급감했다.

 

이는 팬데믹 봉쇄 기간인 2020 5 월 이후 월간 전년 대비 가장 큰 감소였다. 글로벌 소상공인 플랫폼 제로(Xero) 6 월 분기 소상공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것으로 나타난 6 월 분기 Xero 소기업 전망(Small Business Insights) 데이터를 발표했다.

 

특히 6 월이 키위 사업에 매우 어려운 달이었음을 보여주고 있다. 그리고 6 월 분기의 GDP 수치는 9 19 일까지 발표되지 않을 것이지만, 경제학자들은 이미 그 수치가 그 분기 동안 경제가 위축되었다는 것을 보여줄 것이라고 예측했다.

 

제로 데이터에 따르면 6 월에 가장 큰 타격을 입은 부문은 2023 년 같은 달에 비해 10% 감소한 접객업, 10% 감소한 건설, 11.4% 감소한 소매 무역이었다.

 

제로의 NZ 영업 책임자인 Paul Churchman (폴 처치먼)은 이 세가지 산업 분야 모두 소비자들이 돈줄을 죄고, 필수적이지 않은 지출을 줄이고, 대량 구매를 지연시키기 때문에 고금리의 영향에 특히 민감하다고 말했다.

 

처치먼은 "2024 년에 더 긍정적인 출발을 보인 후 매출이 급격히 감소한 것은 소기업이 잘 운영되지 않고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다.   


Photo: nzmigrationhelp.com / xero.com


뉴질랜드타임즈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

 
 
 

타임즈 최신기사

글이 없습니다.

인기기사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