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사 선택 방법

보험사 선택 방법

뉴질랜드타임즈 댓글 0 조회 511 추천 1


제이의 보험 이야기(51) 


5fe465e16b3449121e8b1c1e636a8447_1698822763_6057.jpg 


보험사를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중요한 요소가 있는데 이번 칼럼에서는 보험사 선택 전에 살펴보아야 할 몇 가지 사항들을 정리해 보았다. 


1. 보험 종류 결정

먼저 어떤 유형의 보험이 필요한지 결정해야 한다. 보험 종류는 다양하며 생명 보험, 자동차 보험, 건강 보험, 주택 보험 등 다양한 보험 종류가 존재한다. 보험 종류들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를 하고 각 보험이 왜 필요한지에 관한 공부가 필요하다. 


2. 보험 필요성 분석

보험 금액과 범위를 결정하고 필요한 보험 종류를 결정할 때 개인 상황을 고려해야 한다. 가족 구성원, 금융 상황, 건강 상태 등을 고려하여 어떤 보험이 필요한지 신중한 판단이 필요하다. 


3. 비교 쇼핑

다양한 보험사의 제안을 비교하여 최상의 혜택과 가격을 찾아야 한다. 인터넷을 통해 보험 제공 업체의 웹사이트를 방문하고 온라인 견적을 요청하거나 Registered Financial advisor들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4. 보험사 신뢰성 및 평판 확인

선택한 보험사의 신뢰성과 평판을 확인해야 한다. 평판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보험 전문가들의 경험이나 다양한 형태의 리뷰들을 종합해서 살펴보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신뢰성은 보험사의 Financial rating을 통해 판단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보험사 A와 보험사 B를 비교하는 경우 모든 부분이 동일한데 보험사 A의 Financial rating이 AA+로 높은 경우 보험사 A를 선택하는 이유가 될 수 있다. 


5. 보험료 비교

보험료는 중요한 결정 요소 중 하나이다. 가격이 중요하지만, 저렴한 보험은 항상 최상의 선택이 아닐 수 있으며, 보험의 범위와 조건을 고려해야 한다. 


보험료에 너무 치중하지 말고 저렴한 이유가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본인 부담금(Excess) 액수가 동일한 상태에서 보험료를 비교하는지 꼭 확인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본인 부담금이 많으면 보험료가 낮아진다. 


6. 보험 조건 확인

보험 조건을 신중하게 검토하며 보상 한도, 보험금 지급 조건, 본인 부담금 및 기타 조항을 이해하고 자신의 필요에 부합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보상 한도나 제한되는 부분들이 본인의 필요한 부분들을 충분히 보장할 수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7. 보상 절차 이해

보험 청구 신청 시 절차 및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보험사의 고객 서비스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확인해야 한다. 보험 청구 시스템을 확인하고 절차가 어렵지 않은지 확인하는 것을 권장한다. 


또한 다양한 리뷰들을 종합하고 보험사 웹사이트를 통해 어떠한 서비스 시스템이 갖춰져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8. 보험 청구 이력

보험사의 이전 클레임 이력을 확인하여 보험금 지급 신속성과 신뢰성을 평가할 수 있다. 종종 보험사들은 자신들이 지불한 클레임 이력들을 웹사이트에 광고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클레임 이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이런 부분들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그리고 보장을 받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청구 지급 신뢰성을 확인할 수 있다. 


9. 보험 전문가의 조언

필요한 경우 보험 전문가들(Registered Financial Advisor)의 조언을 구하는 것이 좋다. 리뷰를 통해 적합한 보험사와 보험 종류를 추천해 줄 수 있다.


보험사를 자주 변경하기보단 가입 전 미리 최대한 많은 비교를 해보고 개인 상황과 필요에 따라 가장 적합한 보험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Jay Lee, ANZIIF (Snr Assoc) CIP
Operations Manager, OrbitProtect Ltd
jay@orbitprotect.comㅁ


저작권자 © ‘뉴질랜드 정통 교민신문’ 뉴질랜드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게시글에 달린 댓글 총 0

애드 프라자